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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tigerfrom2.tistory.com/80 스타트와 링크에서 파생된 문제이다.
스타트와 링크에서는 반드시 3대3 혹은 2대2 처럼 같은 인원수만큼의 팀원들이 있었지만 여기선 1대5, 2대4가 가능하다.
처음에 스타트와 링크를 풀어놓고 제출을 이 문제에 해서 정답률이 처참하다...
1~N까지 조합의 수를 확인해야한다. 반복문을 하나 추가하는 것 외에 스타트와 링크 문제와 다른 것은 거의없다.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vector>
#include <climits>
#define MAX 20
using namespace std;
int N;
int board[MAX][MAX];
bool check[MAX];
int answer = INT_MAX;
void sol() {
int team1 = 0;
int team2 = 0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for (int j = i + 1; j < N; j++) {
if (check[i] && check[j])
team1 += board[i][j] + board[j][i];
else if (!check[i] && !check[j])
team2 += board[i][j] + board[j][i];
}
}
answer = min(answer, abs(team1 - team2));
if (answer == 0) {
cout << "0" << '\n';
exit(0);
}
}
void combination(int idx, int cnt, int num) {
if (cnt == num) {
sol();
return;
}
for (int i = idx; i < N; i++) {
if (check[i] == true) continue;
check[i] = true;
combination(i, cnt + 1, num);
check[i] = false;
}
}
int main() {
cin >> N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for (int j = 0; j < N; j++) {
cin >> board[i][j];
}
}
for (int i = 0; i < MAX; i++)
check[i] = false;
for(int i = 0; i < N; i++)
combination(0, 0, i);
cout << answer << '\n';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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