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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S/OOP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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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집합관계 : 완성품과 부품의 관계 ex) 자동차 , 엔진, 타이어

 

- 사용관계(의존성) : Object를 사용하는 주체

 

- 상속 : 부모와 자식, 자식은 부모의 속성을 갖는다. 상속은 코드의 재사용을 가능하게 한다. 코드의 유지보수 시간을 줄일

수있다.

 

- 캡슐화 : 메소드와 변수를 바인딩. 사용자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 필요가 없다. 

 

- 다형성 : 오버로딩, 오버라이딩을 이야기함. 오버로딩은 같은 이름의 받는 파라미터가 다름, 오버라이딩은 "부모"의 메소드를 변형하여 사용하는 것이다. 파라미터 타입과 함수 타입도 동일해야한다. 

 

- 클래스와 오브젝트 : 클래스는 설계도 오브젝트는 그 설계도로 만든 실제 구현물을 이야기한다. 오브젝트는 실제로 구현할 수 있는 모델을 뜻한다. ex) 자동차 그리고 인스턴스는 진짜로 구현되어서 작동되고 있는 물체를 이야기한다. ex) 차도를 움직이는 진짜 자동차